본문 바로가기
기술 및 글로벌 시장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글로벌 시장

by OK23 2024. 3. 18.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글로벌 시장 개요

전기차 배터리는 배터리 전기차(BEV)나 하이브리드 전기차(HEV)의 전기 모터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들은 주로 리튬 이온 충전식(2차) 배터리로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배터리는 높은 암페어시(또는 킬로와트시) 용량을 갖추고 개발되었습니다.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는 높은 출력 대 중량 비율과 비에너지 및 에너지 밀도로 특징지어집니다. 더 작고 가벼운 배터리는 전기 자동차의 무게를 줄여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액체 연료와는 다르게 매우 활동적인 배터리 기술은 비에너지가 낮아 차량의 순수 전기 주행 거리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 개요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 개요>

무게 대비 높은 에너지 밀도로 인해 리튬 이온 및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현대 전기 자동차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배터리 유형입니다. 니켈-카드뮴, 니켈-금속 수소화물, 납산(그리고 드물게 아연-공기 및 염화니켈 나트륨) 배터리도 전기 자동차에 사용됩니다. 배터리에 저장된 에너지의 양은 암페어시 또는 쿨롱으로 표시되며 전체 에너지의 양은 종종 킬로와트시로 표시됩니다.

 

가전 제품, 노트북 컴퓨터, 휴대폰 및 전동 공구는 리튬 이온 배터리 장비의 혁신을 주도했습니다. 이러한 성능 및 에너지 밀도 향상은 BEV 및 HEV 시장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전의 배터리 화학 물질, 특히 니켈-카드뮴의 화학 작용과는 달리 리튬 이온 배터리는 정기적으로 모든 충전 수준에서 방전 및 재충전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글로벌 시장 예측

전기차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세컨드 라이프 배터리의 공급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학 연구 및 무역 보고서의 예측에 따르면 203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세컨드 라이프 배터리의 연간 112-275GWh 범위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에서 8년에서 12년 후에 EV에 사용되는 리튬 배터리는 운영 에너지 저장 장치의 2/3 이상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태를 변경하면 사용한 EV 배터리는 보조 응용 분야에서 추가로 5-8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를 보존하고 빠르게 방전하는 배터리의 기능은 사용함에 따라 저하됩니다. 배터리의 최대 저장 용량의 지속적인 소비, 빠른 충전 및 방전 주기, 고온에 대한 노출은 모두 배터리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EV 배터리가 겪는 경량 사이클을 감안할 때 성능 저하가 최소화되고 결함이나 손상이 없는 일부 모듈은 정확한 모델 차량의 대체품으로 즉시 리퍼비시하고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닛산과 테슬라를 포함한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는 EV의 원래 배터리 팩을 구매하거나 보증하기 위해 배터리 팩을 재건하거나 개조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세컨드 라이프 배터리 스토리지의 경제성은 새로운 배터리 스토리지와 경쟁하는 용도 변경 시스템의 비용에 따라 달라집니다. 고정식 스토리지로 사용하려면 사용한 배터리는 현재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드는 수많은 공정을 거쳐야 합니다.

전기 자동차 배터리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
<전기 자동차 배터리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